<회사 생활 잘하는 법>
1. 나의 평판 관리를 평소에 잘해둔다.
2.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서 최고가 되고, 남들보다 앞서며, 선도적 우위를 점한다.
3. 회사의 방침에 순응하며, 회사를 비판하지 않는다: 자신의 일에 대한 능력보다 회사의 방침에 순응하고 이에 동참하는 직원임이 중요하다.
4. 회사의 돈을 나의 돈처럼 아낀다.
5. 인력개발팀은 직원들로부터 회사를 보호함이 목적이다. 절대 직원 편이 아니다.
6. 상사는 자신의 문을 열어주는 문지기와도 같다. 상사와의 관계가 틀어진다면 문지기는 나에게 결코 문을 열어주지 않을 것이다.
7. 상사에게 문제 제기 시 조심스럽게 제기한다. 절대 반박한다거나 대들지 않는다.
8. 내가 잘 알지 못한다는 것을 전제하고, 상대가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한다.
예)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조금 걱정되는 문제가 있어서 의논을 드릴까 하는데요?"
예) "제가 상황을 잘 파악하지 못해서 그러는데, 그 문제에 대해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9. 상사의 단점보다는 장점을 보되, 그분의 단점은 자신이 나중에 관리자가 되어서 하지 말아야 할 리스트로 정리하라.
10. 직장에서 주요 직책을 맡고 있는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법을 배우라. 그러면 당신을 가로막고 있던 문이 열리고,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지는 곳으로 한 단계 올라설 수 있다.
11. 소문을 내지 말고, 소문을 내고 다니는 무리가 있다면 그들을 멀리 하라.
12. 직장에서 나의 사생활을 털어놓지 말자.
예) 자녀 교육 문제, 자신의 질병 문제, 개인사, 성적 문제, 자신의 이혼 사실, 경제적 어려움 등... 절대 발설 금지!
13. 개인적인 문제가 있을 때 직속상관에게만 말한다. 일을 원활하게 진행하는데 꼭 필요한 사항만 짧게 업무적으로 말하고, 문제가 해결되기까지 필요한 기간, 그로 인해 생기는 업무 스케줄의 변화를 반드시 보고한다. 이 기간 동안 업무가 보다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내가 도울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상사에게 물어본다. 당신은 현재 상황을 잘 컨트롤하고 있고, 빨리 해결할 수 있다는 믿음을 주어야 한다.
14. 급여는 요구해야 하는 문제이지만, 승진은 요구하는 순간 기회가 사라진다.
15. 직장에서는 항상 보수적으로 옷을 입는다. 회사의 정점에 서있는 사람들의 스타일을 참고해서 그들과 유사하게 입는 게 가장 좋다.
16. 플래너를 사용한다. 업무를 보다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당신을 매우 중요한 사람처럼 보이게 하기 때문이다.
17. 자신의 속한 산업분야의 트렌드에 관한 잡지, 책을 읽고, 외부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관찰하면서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도 듣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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